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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HAYMAN입니다.

핫한 공모주로 가득 차있는 8월도 반이 지나 어느덧 끝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그 중 돌아오는 화요일인 24일에 공모가 예정되어 있는 종목이 또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일진하이솔루스라는 종목인데요.

일진하이솔루스 기업에 대한 소개 자료를 찾아본 뒤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글을 읽고 나시면 일진하이솔루스종목정보에 대해 알게 되실 것입니다. 천천히 잘 따라오세요!


일진하이솔루스는 무슨 기업일까?

일진하이솔루스(A372910)는 대한민국의 코스피(KOSPI)시장에 상장 예정인 기업으로,

주요 사업으로는  친환경 모빌리티 사업이 있습니다.

 

현재 상장이 되지 않아 주가등은 확인할 수 없으나,

최근 2021년 1분기동안 매출액은 180억 2900만원이었습니다. 

이중 영업이익은 11억 4700만원으로, 영업이익률은 6.4%로 측정되었습니다.

당기 순이익은 10억 5400만원으로, 5.8%에 해당되는 당기 순이익률을 달성하였습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은

일반 공모청약일이 2021년 08월 24일부터 25일까지이며,

납입 및 환불이 2021년 08월 27일, 이후 상장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정확한 날짜는 미정)

일진하이솔루스의 공모가는 아직 정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무슨 일을 할까?

일진하이솔루스의 사업부문을 살펴보겠습니다.

당사는 친환경 모빌리티 사업을 하고 있다고 소개를 하고 있으며,

세부적인 부문으로는 수소, CNG(천연가스), 디젤연료의 총 3가지 부문에서 관련 제품을 만든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디젤과 수소관련 부문은 아마도 일반 소비자들이 사용하는 승용차에서 볼 수 있을 것이며,

CNG(천연가스)의 경우에는 일부 지자체 지역의 버스에서 아마 보셨을 것입니다.

 

일진하이솔루스에서 제작하는 수소탱크와 트레일러 사진.

먼저 수소 부분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진은 일진하이솔루스에서 제작하고 있는 수소탱크와 트레일러인데요.

이중 수소탱크 부분을 살펴보면, 일진하이솔루스에서 제작한 수소탱크는

초경량 복합소재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높은 안정성과 경량화를 구현하였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증을 위한 최소한의 테스트 이외에도 일진하이솔루스만의 고유한 가혹 테스트를 통해

차별화되는 성능과 안전성을 갖추었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수소탱크는 승용차, 트럭, 지게차, 선박, 열차등에 설치되어 사용되며,

우리 실생활에서는 대한민국 유일의 수소자동차인 현대 넥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수소탱크는

한국의 KGS(한국가스안전공사)인증,

유럽의 EC79(유럽의 수소동력자동차의 형식승인 및 지침)인증,

유엔의 UNR134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에 관한 유엔규칙) 인증,

일본의 KHK(일본고압가스안전협회) 인증을 받았습니다.

다음으로 천연가스 부문을 살펴보겠습니다.

시내버스에 많이 차용되는 연료인 천연가스를 저장하는 탱크를 만들고 있는데요.

일진하이솔루스에서는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고자,

200~250Bar의 사용압력과 30~500L의 충전량을 가지는

다양한 규모의 라인업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아마 충전량이 예상이 가시지 않는 분들을 위해 추가적인 설명을 해 드리자면,

대표적으로 여러분이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이 버스(현대 뉴 슈퍼 에어로시티)의 경우

CNG(천연가스) 모델 기준 876/1,004L의 용량을 가지는 가스충전탱크가 들어가는데요.

여기에 6개의 탱크가 들어가니 대략 1통당 150리터의 용량을 가지는 탱크가 장착된다고 알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디젤 부문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진은 일진하이솔루스에서 만드는 매연저감장치인데요. 흔히 DPF라고도 부르는 장치입니다.

이 저감장치를 이용하여 자연장치의 경우 PM수치 기준 저감효율을 약 85%(대형 83%, 중형 89%),

복합장치의 경우 약 90%(대형 86%, 소형 98%)정도 달성한 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 기업의 관심도와 전망은 어떠할까?

일진하이솔루스를 검색어로 뉴스를 살펴보았습니다.

전체적인 뉴스의 비중이 수소탱크로 이루어져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화석연료를 대체할 연료 중 하나이며, 현재도 보급이 진행중이니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의 미래 전망을 살펴보면,

먼저 수소의 경우에는 아직 보급이 덜 되었지만, 수소차 등의 보급의 증가로

수소 연료 이동수단 보급이 늘어나면 자연히 수소탱크도 수요가 늘어날 것이며,

또한 CNG의 경우에는 국내만 살펴보아도 가스충전소가 있는 도시의 버스들이

대부분 천연가스버스를 채용하는 추세이며,

9년(최대 11년)마다 버스를 대차해야하는 국내 상용차 버스 시장의 특성상

천연가스탱크의 수요는 꾸준히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두 연료의 연료탱크의 경우 수요가 꾸준(CNG)하거나

증가할 것(수소)으로 예상이 됩니다.

 

다만 과제가 있다면,

수소에 비해 전기차의 보급률과 보급속도가 높은 점과,

충전소가 없는 지역에서는 전기버스 보급이 되고 있다(대표적으로 강릉시)는 점을 생각해보면,

전기(연료로서의 전기)와의 대결을 해야한다는 점은

일진하이솔루스의 과제로 생각이 됩니다.


공식 사이트 정보

아래 링크에 들어가면, 일진하이솔루스의 공식 홈페이지를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

 

www.composit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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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종목 추천의 글이 아니며, 본인이 궁금했던 정보를 정리하여 작성한 글 입니다.

최종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자신입니다. 신중한 선택을 통해 큰 수익이 나는 투자를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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