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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HAYMAN입니다.

지난 12일 플래티어라는 종목이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뒤,

'따상'(공모가 2배로 시초가 형성 후 상한가)에 성공하며 큰 이슈를 일으켰는데요.

오늘은 이번에 따상으로 핫해진 플래티어 기업에 대해 한번 분석해보고 알아보려 합니다.

이 글을 읽고 나시면 플래티어 종목정보에 대해 알게 되실 것입니다. 천천히 잘 따라오세요!


플래티어는 무슨 기업일까?

플래티어(A367000)은 지난 12일 상장한 대한민국의 코스닥 기업입니다.

이 기업의 경우,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컨설팅, 솔루션 개발, 유지보수 사업과

디지털화를 추진중인 조직을 위한 컨설팅 및 플랫폼 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글을 작성한 금일(16일)기준 플래티어 주가는 31,600원에 형성되어 있으며, 시가총액은 2,613억원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는 코스닥 전체 1,509 종목 중 408위에 해당되며, 약 상위 25%에 해당되는 규모입니다.

공모가의 경우 11,000원이었는데, 현재 기준 공모가 대비 약 2.87배 정도 상승하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플래티어는 무슨 일을 할까?

플래티어가 어떤 일을 하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는 크게 3가지 분류로 나누어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요, 이커머스 / 마테크 / 데브옵스로 나누어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이커머스 부분을 살펴보겠습니다.

전자상거래를 뜻하는 이커머스의 경우, 오늘 소개할 분야 중 가장 우리와 가까운 분야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플래티어의 경우 15년간 국내 90여개 대기업 사이트에서,

170개 이상의 이 커머스 플랫폼 구축 및 운영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Lotte ON 사이트. 대표적인 이커머스 플랫폼중 하나로, 플래티어에서 구축하였다.

 

사진에서 나온 롯데ON 홈페이지의 이커머스 시스템이 플래티어에서 구축한

대표적인 이커머스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두번째로, 마테크 플랫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테크라는 단어가 생소하여 검색을 해보니 마케팅(Marketing) + 테크놀로지(Technology)를 합친 신조어로,

기술적인 마케팅을 가능하게 하는 응용 플랫폼 및 프로그램을 통틀어 이야기한다고 합니다.

여기 있는 기업들의 마테크 시스템을 구축하였다고 한다. 그 수만 해도 120개라고.

어떤 기업에 이런 시스템을 구축하였는지 확인해보니, 롯데홈쇼핑, SK매직, 이투스 등

여러 굵직한 기업의 마테크 시스템 구축에 참여하였다고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데브옵스(DevOps) 부문입니다.

데브옵스는 Development + Operation을 합친 단어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빠른 속도로 제공할 수 있도록 조직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문화 철학, 방식 및 도구의 조합입니다.

플래티어에서는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컨설팅부터 플랫폼 구축 및 설계, 솔루션 제공 및 교육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들. 카카오, 삼성계열, 케이뱅크 그리고 네이버도 있다.

이 솔루션을 쓰고 있는 기업은 약 600여곳에 이르고 있으며,

그 중에는 우리가 자주쓰는 네이버와 카카오, 인터넷전문은행 중 하나인 케이뱅크, 요 근래 청약으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았던 크래프톤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이 기업의 데브옵스 솔루션을 쓰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기업의 관심과 미래 전망은 어떨까?

플래티어를 검색어로 뉴스를 찾아보았습니다.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최근 상장 후 따상에 성공하였으며

청약 경쟁률의 경우 수요예측 1,631 : 1 / 실제 경쟁률 2,498 : 1이라는 어마어마한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러한 선례로 보았을 때 관심도는 아주 높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 기업에서 제공하고 있는 이커머스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을 통한 소비가 자연스럽게 늘어나고 있고

자동차와 같이, 본래 오프라인 플랫폼으로만 판매하던 일부 재화들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전환을 꾀하고 있으므로

자연스럽게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에 대한 수요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신규 구축 뿐만 아니라 기존 플랫폼의 재구축 수요도 당연히 있을 것입니다.

 

앞에서와 이어지는 것으로, 마테크의 경우에는 

기업의 소비자 상대 구매율 향상을 꾀하기 위해서는 마케팅이 당연히 따라와야 할 것이고

좋은 마케팅은 기업의 매출 향상과 이익 향상으로 따라오기 때문에

효율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으며, 개인에게 더욱 좋은 구매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AI기반의 마테크 플랫폼의 경우

역시 그 수요는 늘어날 것으로 추정됩니다.

(어떻게 보면 오픈마켓에서 구매 추천을 해주는 것도 마테크의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공식 사이트 정보

아래 링크에 들어가면, 플래티어의 공식 홈페이지를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플래티어 - 플랫폼, 그 이상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기업

플래티어는 2005년 설립되어 이커머스와 마케팅 그리고 팀웍스 플랫폼 기술 서비스 전문 기업입니다.

www.plate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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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종목 추천의 글이 아니며, 본인이 궁금했던 정보를 정리하여 작성한 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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